티스토리 뷰

산수유는 '남자한테 참 좋다는데'라는 광고로 유명하며, 예로부터 남자에게 좋은 열매로 알려져 많은 남성분들이 건강을 위해서 많이 찾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산수유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산수유 효능

    산수유 효능
    산수유 효능

    정력 강화 (스테미나, 활력, 체력 증진)

    가장 많이 알려진 산수유의 효능입니다. 정력을 강화하고 전립선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사포닌과 코르닌, 모르니사이드 성분이 방광 조절 능력을 향상 시켜 준다고 합니다. 산수유에는 비타민B, C, E 그리고 각종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베르베날린, 타닌 성분도 같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심신 안정과 체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코르닌 성분도 많다고 하는데, 이 성분은 신장 기능을 돕고 간세포를 활성화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산수유의 모로니사이드 등의 성분은 원기를 보충하고 체력을 증진시켜 몸의 기력을 회복하고 체력을 증진을 시킨다고 합니다.

    혈액순환

    산수유에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칼륨은 신체에서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안정시키고 혈중 콜레스트롤과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혈당 조절

    산수유 속에 들어 있는 각종 성분들이 혈당 조절을 도와 인슐인 분비를 촉진시키고, 당뇨를 개선해서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은 많은 탄수화물 섭취와 운동 부족으로 혈당에 문제있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산수유에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공복 혈당이 높은데 구매하여 먹어보려고 합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

    남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좋지만, 사포닌 성분이 호르몬 기능 저하로 인한 생리 불순과 월경통, 무월경 증상을 완화해주기 때문에 여성의 갱년기 증후군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

    비타민, 식이섬유, 아연 그리고 각종 미네랄과 유기산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식품입니다. 활성 산소를 제고하고 세포 손상을 막아 노화를 예방합니다.

     

    산수유 부작용

    산수유 씨에는 독성 단백질이 있다고 합니다. 신장장애나 위장 출혈 및 설사를 일으킬수 있다고 하니 드실때 씨는 빼고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소화기간이 약한 사람들에게도 안 좋다고 합니다.

     

    산수유 먹는법

    산수유 차

    흐르는 물에 씻어 물 1.5리터당 25g 정도의 산수유를 넣고 끓으면 약불로 20~30분 가량 더 끓여 따뜻하게 또는 시원하게 드시면 됩니다.

    산수유 술

    잘 소독된 유리병에 씨를 제거한 후 담금주 2.5리터와 약 300g 과육을 넣고 3개월 정도 숙성을을 합니다. 단맛을 좋아하신다면 설탕을 넣어도 됩니다. 높은 도수의 담금주를 이용하면 실패 확율이 적습니다.

    기타 복용

    요즘에는 다양한 제품으로 섭취가 가능합니다. 산수유 즙, 산수유 젤리 , 분말, 환도 있기 때문에 구입하여 먹을수 있습니다.

     

    산수유 고르는법

    좋은 산수유를 일반인이 고르기는 쉽지 않습니다. 국내산인지 원산지를 확인하시고, 시험 검사 성적서 및 금속 이물질 검사 성적서등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 사항 - 전립선 관련 글

    남성의 고민 해결엔 아르기닌

    남성 전립선에 아연과 셀레늄이 좋은 이유 (좋은 음식)

    전립샘 (전립선) 비대증 치료방법 유로리프트 (전립선결찰술) 가격 및 솔직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