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0대 이후가 되면 남성들은 전립샘 (전립선) 비대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늘어가기 시작합니다. 제 친구도 갑자기 전립샘 (전립선) 비대증이 생겨 고생을 했습니다. 약물 치료로 효과가 없어 유로 리프트 (전립선 결찰술) 수술을 하여 지금은 완치를 했습니다. 남성들의 고민을 해결한 후기를 듣고 솔직하고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치료방법
전립선 비대증-치료방법

 

전립샘 (전립선) 비대증 증상

빈뇨 (소변이 자주 마려움), 지연뇨 (뜸을 들여야 소변이 나옴), 복압 배뇨 (아랫배에 힘을 주어야 소변이 가능), 약뇨 (소변 줄기가 가는 현상), 단축뇨 (소변이 중간에 끊기는 현상), 잔뇨감 (소변을 해도 개운치 않고 또 보고 싶은 증상), 요절박 (소변을 참지 못하는 증상), 야간 빈뇨 (야간에 소변을 보는 증상) 등이 있습니다. 친구의 경우는 지연뇨, 복압 배뇨. 약뇨 그리고 혈뇨까지 있었습니다. 약물 치료를 했지만 효과가 없어서 유로 리프트 (전립선 결찰술)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전립선 건강에 고민이 많은 분들은 아래 포스팅도 관심있게 봐주세요.

남성 전립선에 아연과 셀레늄이 좋은 이유 (좋은 음식)

 

전립샘 (전립선) 비대증 원인

전립샘 (전립선) 비대증의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인정된 원인은 노화에 의한 것이며 유전적인 요인도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립샘 (전립선) 비대증 예방 방법

규치적인 생활과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너무 오래 앉아 있는 것은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적절한 성생활과 규칙적인 운동이 전립샘 (전립선) 비대증 예방과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육류는 줄이고 과일이나 채소류를 섭취는 늘리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립선 관련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유로 리프트 (전립선 결찰술)란?

2010년에 개발된 전립샘 (전립선) 비대증 치료방법으로 조직을 절개하거나 레이저로 태우지 않고 전립샘을 묶어 요도를 넓히는 새로운 개념의 치료법입니다. 요도를 통해 내시경과 결찰사라는 금속 실을 집어넣어 눈으로 보면 비대해진 전립샘을 끌어당겨 크기를 줄이는 방법으로 수술을 합니다. 전립샘을 태우지 않아서 통증도 거의 없고, 발기부전이나 역행성 사정 같은 부작용도 거의 없습니다. 국소마취로 진행해 혈관 건강이 안 좋아서 아스피린 같은 약을 복용하거나 당뇨나 고혈압과 같은 오랜 만성질환자도 시술이 가능합니다.

 

유로 리프트 (전립선결찰술) 가격 및 시술 시간

유로리프트 (전립선 결찰술)는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90만 원을 호가하는 특수 장비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 시술 장비는 1회용이며, 몇 개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사람에 따라 사용 개수가 달라지다 보니, 가격이 300만 원 이상 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병원에 따라서 가격 차이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2곳 이상은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친구의 경우 시술 시간은 약 15분 정도 걸렸습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시술을 받았다고 했고, 무섭기는 했지만 통증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