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3 크리스마스 씰을 앤서비브라운과 함께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대한결핵협회가 밝혔습니다. '앤서니 브라운의 동화 속으로 크리스마스 씰 캠페인은 결핵운동의 상징이자 자긍심을 크리스마스 씰을 통해 결핵퇴치 자금을 마련하고 결핵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서 진행됩니다.
목차
크리스마스 씰 (Christmas seal)
크리스마스 씰은 결핵 퇴치 기금을 모으기 위해서 성탄절 전후에 발행하는 증표입니다. 1904년 경 덴마크의 아이날 홀벨이 성탄절 기간에 작고 단순한 그림을 팔면 어떨까라는 아이디어로 만들어서 그 해 성탄절에 첫선을 보인 것이 바로 지금의 크리스마스 씰이며, 학교에서 매년 겨울쯤이 되면 학생들에게 판매를 했습니다.
저도 어릴쩍 매년 크리스마스 씰을 구매했던 기억이 납니다.
2023 클리스마스 씰
2023년 크리스마스 씰에는 앤서니 브라운 작품이 담겨 있습니다. 아래 크리스마스 씰은 3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크리스마스 씰 기부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앤서니 브라운은 케이트 크린웨이 상,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일러스트 부문 등을 수상한 작품성을 인정 받은 영국 동화 작가입니다. 앤서니브라운의 그림은 작품성이 매우 뛰어나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이번 크리스마스 씰은 판매가 더욱 많을 것 같습니다.
연도별 크리스마스 씰
크리스마스 씰은 연도별로 주제가 변경됩니다. 다양한 주제의 크리스마스 씰은 모으는 재미가 있습니다.
- 2023년: 앤서니브라운
- 2022년: 꿈을 향해! 세계를 향해! 손흥민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씰
- 2021년: 놀면 머 하니? 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씰
- 2020년: 펭하! 펭수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 2019년: 세계평화의 섬 제주도와 해녀문화
오래되고 의미 있는 크리스마스 씰은 나중에 높은 가격에 거래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손흥민 크리스마스 씰은 현재 6000원에도 거래가 됩니다. 1년 사이에 100%로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손흥민 크리스마스 씰은 저도 꼭 갖고 싶습니다.
크리스마스 씰 기부금 사용 소개
22년 크리스마스 씰 모금액은 24억이며, 결핵환자 발견사업, 대국민 결핵인식 개선 그리고 결핵환자 지원사업에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