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먹거리/└ 요리

킹크랩 집에서 찌는법 & 먹기

데오그라시스1 2019. 11. 1. 11:47

킹크랩 집에서 찌는법 & 먹기

이번엔 집에서 킹크랩 찌는법 (집에서 먹기)에 대해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저는 집 가까이에 있는 오이도 수산시장에서
킹크랩을 몇번 먹어봤는데요
그땐 1층 수산시장에서 구매한뒤
그 가게와 연계된 2층식당에서 먹었어요~
거기선 찌는비용+상차림비용이 추가되지요

이번엔 킹크랩을 사서
집에서 먹어보기로했습니다

두둥!!!
생각보다 엄청 커서 깜짝놀랐어용

사진을 자세히보면 꼬물꼬물 애벌레같은게 많이 붙어있는데요
처음에 그거 보고 온몸에 소름이 쫙...;;;
너무너무 징그러웠어요ㅠ
원래있는건가 싶어서ㅠ
지금까지 저걸 모르고 먹었구나...ㅠ
생각하니 ㅎㄷㄷㄷㄷㄷㄷ

흐르는물에 솔을 이용해서 씻어주면 다 떨어집니다~~

알아보니 게 거머리(?) 이런건데
킹크랩 바깥껍질에만 있대요~
안쪽엔 없다니... 믿어보겠어요ㅠ
그래도 징그러워ㅠㅠㅠㅠ
다 깨끗하게 씻어버리게쒀!!!!!!!

엄청 크지요??

 
깨끗하게 씻어서 찜통으로 쏘옥~~~~
헉ㅠ
안들어가나ㅠㅠ
이게 제일 큰 냄비인데ㅠㅠ

다리를 구겨 넣어봅니다ㅠ
얼추 들어가는거같죠??

뚜껑만 닫히면 되요ㅋㅋㅋㅋ
오예

 
찔때 냄비에 물을 많이 넣으면 안된대요
킹크랩에 물이 닿으면 안된다네요
물이 끓으면 보글보글 올라오는데 그것도 닿지않을정도로 해야된대요
(물이닿으면 내장이 다 씻겨나와버린다고 함)
그리고 찌는시간은 40분정도
찌는동안 냄비뚜껑을 여는것도 자제!!!

근데 저는...물을 너무 많이넣은거같아요ㅠㅠ

40분동안 끓여야되니 물이 너무 적으면 냄비가 탈까봐 어느정도 넣는다는게 ...ㅠㅠ
흑흑ㅠ

킹크랩이 크기도하고
게 거머리봐서...;; 5분 더 찌기로ㅋㅋㅋ
45분 맞춰줍니다

오잉ㅋㅋ
맛있는색으로 변하고있어요

완성!!!!

킹크랩 찌는법 어렵지 않죠?

침이 꼴깍 넘어가용

다리살 보이시나요????
탱글탱글!!!!
꺅 >_<

양념을 아무것도 안넣어도 짭쪼롬하니 맛있어요
저희딸도 엄청 잘먹네요ㅋㅋ
냠냠냠냠
잘먹으니 넘 좋아요^-^
(다리 8개중 3개는 딸이 먹은듯ㅋㅋ)


다 먹고 딱지에 밥도 비벼먹고싶었는데
제가 잘못쪄서ㅠ
딱지에 물만 가득...ㅠㅠ
그래서 못먹었어요ㅠㅠ

껍질까며 먹으며 정신없이먹어서 인지
배가 하나도 안 차는건 왜죠...ㅠ
딱지를 못먹어서 그런가...ㅠ
아쉬움이 남는 식사였어요ㅠㅠ

하지만 맛은 있었네요!!!!!

킹크랩~
비싸서 자주못먹는 재료인데
간만에 먹어서 좋았어요^-^

이래서 킹크랩~킹크랩~~ 하는구나ㅋㅋ

이상 집에서 킹크랩 찌는법 (먹기) 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