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불쇼를 즐겨보는데 최근에 최욱이 아지오 구두 언급을 많이 합니다. 그리고 시청자들에게 선물로 아지오 구두를 많이 주는데 어떤 신발이기에 이렇게 자주 언급하고 좋아하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지오 구두는 누가 만들까?

아지오 구두는 청각 장애우들이 본인들이 기술을 마음껏 뽐내며 정성스럽게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아지오는 청각 장애인 9명, 지체 장애인 1명을 포함한 총 18명이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2명의 수화 통역사도 상주하고 있어 직원들 간의 소통도 수월하다고 합니다. 덕분에 직원들이 전 과정을 협심하여 하나의 구두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지오는 지속적으로 장애우를 고용하여 많은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래 홈페이지 링크 걸어 놓을 테니깐 구두나 신발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여성화 남성화 전부 있습니다.

아지오

 

아지오 구두는 어떻게 유명해졌을까?

아지오 구두는 문재인 대통령 구두로 유명한데요. 문재인 대통령이 낡은 아지오 구두들 싣고 매체에 나와서 유명해졌습니다. 518 민주화 운동 기념식때 싣고 나와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아지오는 장애인들이 만든 구두라는 편견 때문에 폐업 상태였다가 문재인 대통령 외에도 이효리 등 많은 연예인들이 착용하여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사연으로 최욱도 많이 언급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문재인대통령-아지오
문재인대통령-아지오

아지오 신발 가격은?

아지오의 신발 가격은 20만원 전/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남성화 여성화 가격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남자 모델은 유희열 님입니다.

아지오-남성화-유희열
아지오-남성화-유희열

여자 모델은 이효리 님이 아지오 모델이네요. 이래서 이효리 구두라고 부르나 봅니다.

아지오-여성화-이효리
아지오-여성화-이효리

아지오 신발에 대한 평가

아지오 신발은 수제화로 편한 구두의 대명사라고 합니다. 청각 장애인들이 한땀 한땀 수작업으로 작업하여 만들기 때문에 품질 또한 최고라고 합니다. 소재도 좋은 소가죽을 사용하고 발의 피로감을 낮출 수 있도록 폭신한 깔창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디자인 또한 매끈하게 잘 빠져서 유명 연예인들도 자주 신는다고 합니다. 가격 대비 품질이 좋아 최근 많은 인기를 얻는 것 같습니다. 저도 다음에 아지오 구두를 한번 신어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