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증상 및 예방 방법
요즘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전세계가 난리입니다.
이미 여러 나라 방역 체제가 뚫여서 전세계로 퍼저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3명의 확진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증상 및 예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란?
코로나 바이러스는(Coronavirus)는 광법위한 호흡기 및 소화기 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표면을 현미경으로 관찰했을때, 특징적인 왕관 모양돌기들 때문에 '코로나 (왕관)'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전파 경로는 배우 다양하며, 감염자와의 밀접한 접촉이 없더라도 가벼운 일상 생활을 통해서 감염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란?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폐렴의 원인 바이러스로, 인체 감염 7개 코로나 바이러스 중 하나라고 합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는 2020년 1월 우한 폐렴의 원인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확인했다고 밝힌데 이어, 인간 대 인간으로 전염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고 발표했는데, 지금 전세계로 확산 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증상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잠복기는 2일에서 14일이며, 평균 7일이라고 합니다.
초기 입원 환잔들의 대상으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증상은 발열, 기침, 호흡곤란, 근육통, 가래, 객혈등이 있습니다.
중국등을 방문했던 사람이 2주 이내에 상기 증상 중, 1개라도 타나나면 바로 1339로 질병관리본부로 연락해야 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치사율
1월 23일 기준으로, 583명 중, 17명이 사망해 치사율이 3% 수준으로 사스 9.6%, 메르스 34.5%에 비해 낮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예방법
-손바닥, 손톱 및 꼼꼼하게 손 씻기!
-기침할땐 옷소매로 가리기
-기침 등 호흡기 증상자는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 작용하기
-의료기관 방문시 의료진에게 해외 여행력 알리기
-감염병 의실 될땐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상담하기
※ 중국 여행시 주의사항
-동물 접촉 금지
-현지 시장 및 의료기관 방문 자제
-발열, 호흡기 증상자 접촉금지
-기침 시 마스크 착용
-손씻기 (개인 위생 철저), 기침 예절 지키기
-중국 유행지역 여행 후 입국시 건강상태 질문서 제출, 귀국 후 14일 이내 발열과 호흡기 이상 증상 발생 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연락
이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증상 및 예방 방법이었습니다.
지인들에게 공유하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줄이고 건간을 지켰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