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백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외국어 표기 : 2019 novel Coronavirus (영문)
최초 발생 : 2019년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
잠복기 : 2~14일 추정
감염증상 : 발열, 기침, 호흡곤란, 근육통, 설사 등
 
치료 : 아직 백신이나 치료제 없음, 따라서 환자의 증상에 따라 대증 치료 진행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폐렴의 원인 바이러스로, 인체 감염 7개 코로나 바이러스 중 하나라고 합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는 2020년 1월 우한 폐렴의 원인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확인했다고 밝힌데 이어, 인간 대 인간으로 전염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고 발표했는데, 지금 전세계로 확산 되고 있다고 합니다.

 

 
 

전 세계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백신 개발 박차

급속히 전세계로 확산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막고자 세계 여러나라에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중국 질병통제센터 소장은 성공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분리해 백신 개발에 착수 했다고 전했습니다.
중국 언론은 1개월 이내에 백신 제조에 성공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외에도, 미국, 호주등 여러나라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백신 개발에 착수 했습니다.
 
 

 

홍콩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백신 개발 성공 발표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29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백신을 홍콩에서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임상시험에는 1년여가 더 걸릴 것이라고 합니다.
언론에 따르면 전염병 권위자인 워안궈융 홍콩대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은 홍콩의 첫번째 우안 페렴 확진자에게서 바이러스를 추출한 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백신을 제조하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및 독감을 예방 할수 있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백신 개발이 사실이면, 홍콩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백신을 만든 최초의 지역이 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가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데, 정부가 발표한 안정 수칙등을 잘 지켜서 확산을 막아야 되겠습니다.
그리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증상이 있는 분들은 질병관리본부에 연락을 하여 조치를 받아야 하겠습니다.
 
이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백신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