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양여행 - 카페산, 구경시장, 사인암, 만천하스카이워크

가족들과 2박 3일 단양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는 많이 구경하자 보다는 푹 쉬면서 즐기다 위주라서 3일 동안 많은 곳을 돌아다니지 않았습니다. ^^

단양은 볼거리도 많고 먹을거리도 많은 여행지입니다. 처음갔던건 아니고 두 번째 방문입니다.

단양팔경으로도 유명하죠..  아래 단양팔경 참고하여 여행하세요 ^^

              (출처 : 단양군 홈페이지)

저희는 팔경중에서는 사인암과 도담삼봉을 다녀왔습니다. 다음번에 갔을 때는 다른 곳에 다시 도전해야겠네요.

처음으로 방문한곳은 도담삼봉을 갔습니다.

남한강의 맑고 푸른 물이 유유히 흐르는 그 한가운데 솟은 세 개의 봉우리 단양 도담삼봉
도담삼봉은 일찍이 조선 개국공신이었던 정도전의 유년시절을 함께해 준 훌륭한 벗이자 퇴계 이황 선생의 시심(詩心)을 흔들어 놓은 명승지이기도 합니다. 원래 강원도 정선군의 삼봉산이 홍수 때 떠내려와 지금의 도담삼봉이 되었다고 전해지는데 여기에는 또 하나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당시 정선군에서는 단양까지 흘러들어온 삼봉에 대한 세금을 부당하게 요구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때 어린 소년이었던 정도전이 기지를 발휘해 “우리가 삼봉을 정선에서 떠내려 오라 한 것도 아니요, 오히려 물길을 막아 피해를 보고 있어 아무 소용이 없는 봉우리에 세금을 낼 이유가 없으니 도로 가져가시오.”라고 주장하여 세금을 내지 않게 되었다고 합니다.
훗날 정도전은 호를 삼봉이라고 지을 정도로 도담삼봉에 각별한 애정을 보였고. 세 개의 커다란 봉우리가 단양까지 흘러들어온 깊은 사연을 알 수 없지만 팔도강산에 더욱 아름다운 풍광을 더하고자 했던 하늘의 뜻이 아니었을까 생각해 봅니다. (내용 출처 : 단양군 홈페이지)

주소 : 단양품 매포음 삼봉로 644

문의처 : 도담 관광 안내소 043-422-3037

 

다음으로 방문지는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군 전체를 시원하게 내려다볼 수 있어, 가슴이 확 트이는 느낌이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가시면 좋지만 볼거리가 많은 곳은 아닙니다. 그리고 만천하 스카이워크까지 가는 일이 좁아서 시간이 엄청 오래 걸립니다. 많은 분들이 중도에 포기하고 발걸음을 다른 곳으로 옮기더라고요.. 가는 시간에 비하면 볼거리는 별로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짚라인 등 즐길거리도 있어서 짚라인 타고 싶으신 분들은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 :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94

문의처 : 043-421-0015

너무 이쁘고 다시 가고 싶은 사인암

절경으로 유명한 사인암입니다. 너무 멋집니다. 여기는 꼭 가보세요

맑은 물 보이시죠? 푸르고 영롱한 옥빛 계곡물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주소 : 단양군 대강면 산암리 64

문의처 : 043-422-1146

이영자? 때문에 더 유명해진 카페 산

올라가는 길이 엄청 험난합니다. 운전하실 때 조심하셔야 합니다. 길이 좁아서 마주오는 차가 생기면 ㅜㅜ

여기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빵도 맛있고 커피도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선 패러글라이딩도 즐길 수 있죠~~~ 용기 있는 분들은 한 번씩 도전해보세요

멋진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주소 : 충북 단양군 가곡면 시평리 246-33

 

맛있는 주전부리가 많은 구경시자~~ 이름처럼 꼭 구경해봐야 하는 곳 ㅋㅋ

저희는 여기는 저녁으로 이것저것 많이 먹었습니다~~~ ㅋ

흑마늘빵입니다~~. 단양은 마늘로 유명해서 마늘로 만든 음식이 많았습니다. 흑 마늘빵 외에 마늘치킨 등 여러 가지 많이 먹었는데.. 맛은 강추까지는 아니에요.. 치킨도 별로였어요. 

메밀 배추전 맛있게 먹었습니다. 시장 오면 이런 것 먹는 맛에~~~

그리고 백종원 사대천왕에 나왔던 돼지국밥집이 있어서 여기서 돼지국밥과 모듬 순대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리 615

 

단양은 정말로 볼거리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하지만 좋은 곳이라 그런지 많이 관광객이 들이 오시더라고요. 그래서 길이 엄청 막히고 음식점마다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기다림과 인내심이 있어야 합니다. (음식점은 장난 아니었어요 ㅜㅜ)

가족들과 단양에서 멋진 추억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단양영행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