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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 보일러는 국민 보일러로 많은 국민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에러코드 그리고 AS에 대해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는 분들은 보일러에 문제가 있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일러가 노후화되었었다면 난방비 절약을 위해서라도 새로운 제품으로 교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환경부에서는 노후화된 보일러 교체 시 지원금을 최대 6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보일러 교체를 고민하는 분들은 지원금 받고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
귀뚜라미 보일러 문제 발견 시, 해결이 되지 않는 다면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문의를 해야 합니다. 아래 연락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센터: 1588-9000
겨울철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보통 50명 이상이 대기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상담원과 연락이 되면 상담원이 해보라고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AS 부르기 전에 아래 순서대로 미리 해보시기 바랍니다
- 보일러 전원 콘센트 뽑고 다시 꽂아 보기
- 두꺼비 집 내렸다가 다시 켜기 (두꺼비 집에 있는 보조주방이 OFF 되어있으면 ON으로 올리기)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귀뚜라미 보일러 사용자들이 제일 많이 겪는 에러 중 하는 08입니다. LED 창에 08 숫자가 깜박이는 현상인데, 점화가 안 되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보일러 코드 뺐다 꽂아보고 해결이 안 되면 AS를 불러 점화봉 또는 다른 부품 교체가 필요합니다. 아래는 귀뚜라미 보일러에서 자주 발생하는 에러코드와 조치 방법입니다. 자가 조치 방법을 해보고 해결되지 않는 다면 귀뚜라미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 이상 발생 내용 | 자가 조치 방법 |
E001 | 점화 에러 | 실내 온도 조절기의 전원 재가동 가스 밸브 잠겨있는지 확인 |
E002 | 의사화염 | |
E003 | 실화 | |
E106 | FAN 회전수 미감지 | 보일러내 송풍기 회전수가 미감지 또는 이상일 때 일어나는 코드로 보일러 작동을 중단 후 재가동, 에러코드 지속되면 고객센타 AS 접수 필요 |
E107 | FAN 회전수 기준 초과 | |
E110 | FAN 회전수 기준 미달 | |
E204 | 수온 센서 이상 | 보일러 내부 센서 이상 보일러 중단 후 재가동 에러코드 지속되면 고객센타 AS 접수 필요 |
E214 | 출탕 센서 이상 | |
E224 | 축열 센서 이상 | |
E234 | 직수 센서 이상 | |
E294 | 수위봉 이상 | 전원 코드 뺐다가 다시 작동, 물이 보충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AS 접수 필요 |
E297 | 가스 누설 이상 | 보일러 내부 가스 누설 또는 역풍에 의해 바기 가스 내부 유입, 가스 밸브 잠근 후 창문 환기 필요 |
E396 | 과열 센서 이상 | 안전을 위해 보일러 작동 정지, 순환 펌프가 작동되면서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낮춰줌, 에러코드 지속시, AS 센터 접수 필요 |
E399 | 수온 센서 과열 이상 | |
E491 | 단수 확인 | 보일러 내 난방수 부족 알람, 가정으로 공급되는 직수가 단수되었는지 확인 필요. 현상이 지속되고 물 보충이 되지 않으면 AS 센터 접수 필요 |
E495 | 저수위 감지 | |
E508 | 통신 이상 | 통신 이상으로 보일러 중단, AS 접수 필요 |
E621 | 지진 감지 | 지진이 감지된 상태 |
E622 | 응축수 배출구 막힘 | 응축수가 원활하게 배출되는지 응축수 배출구 확인 필요 |
E743 | 시운전 이상 | 물 보충이 원활히 수행되는지 배관 누수는 없는지 확인 필요 |
에러 코드 확인/조치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귀뚜라미 보일러 자가진단 서비스를 무료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